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및 국가자격증 정보제공

경찰공무원 최단기 합격하는 방법을 확실하게 알아보는 요령~!

by 아마추어 건축가 2022. 1. 23.

요즘 많은 사람들이 어떠한 일을 해서 생활을 해야 하나 하는 고민들을 많이 하는 것 같다. 나도 그랬다. 어차피 집안이 매우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난 것도 아니고, 대학교도 아주 좋은 곳을 졸업한 엘리트도 아니기 때문이다. 그저 평범하게 직장 다니고 결혼하고, 애들도 낳아서 경제적으로 훌륭한 아빠가 되려고 했으나 그러지도 못했다. 그러다보니 나는 라이센스에 대해 관심을 가졌고, 그러한 자격증들중에서도 더욱 요즘 시대 흐름에 맞는 자격증은 무엇인가 하는 관심이 높아졌다.

 

이러한 자격증이나 공무원 자격을 취득하는 것에 대한 생각은 나같은 중년남성들이나 은퇴한 후 노후를 걱정하시는 분들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다. 지금 고등학교 2학년생이 되는 우리 딸도 일찍 자기 앞으로의 진로를 공무원으로 선택하기로 했다고 나에게 말했다. 우리 딸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도 아니었다. 딸의 같은 반 친구들중에는 경찰공무원이 되겠다는 애도 있었고, 또 다른 친구는 소방공무원이 되겠다고 벌써부터 준비를 하는 학생들이 있다고 하였다.

 

하~ 세상이 이상하긴 하다. 예전같으면 그래도 어느정도 자신의 바라는 꿈들이 이렇게까지 현실적이지는 않았는데 말이다. 그만큼 살기가 어려워졌다는 것이겠지.

 

그런 세상의 흐름을 그냥 무조건 놓고 볼 수만은 없었다. 나는 그래서 내 자격증에 대한 것과 또한 내 딸 미래가 달려있는 공무원 시험등에 대한 정보들을 얻어보고자 온오프 루트를 톹해서 알아보기로 작정을 하였다.  게다가 내 딸 친구는 경찰공무원시험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싶다고 하니 딸의 친구가 궁금해하는 경찰공무원시험에 대한 합격정보까지도 알아볼 마음이 생겼다.

그런데 불행하게도(불행한건지는 모르겠지만,) 2년전부터 코로나19 사태가 벌어지다보니 대면상담등보다는 비대면으로 유망자격증이나 공무원시험에 대해서 상담받는 쪽이 좋아졌다. 어찌보면 앞으로의 세상 흐름이 비대면의 시대가 될 수밖에 없었을지도 모르겠다.

 

이러한 비대면 상담을 하려고 여러군데 온라인상의 정보제공사이트들을 검색해보고 직접 상담받아보고 그랬는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았다. 애초부터 사이트 가입부터하고 유료정보등을 선납하라는 업체들이 많았다. 그리고 그만큼의 제공되는 정보의 퀄리티가 좋지도 않았다.

그러한 방황의 시간이 계속 지나가다가 내가 정말로 딱 맞는 상담의 기회를 찾았다.

 

라이센스 어때라는 이름의 온라인 정보제공 사이트였다.

이 곳의 홈페이지의 첫 좌측상단의 로고는 옆에와 같다. 음, 상호이름은 숙박업소 검색어플인 '여기 어때' 에서 가져온 것 같은 느낌이다.

꽤 흥미가 있었다. 바로 상담신청을 하기전에 이 곳에서는 어떠한 장점을 가지고 유망자격증 및 공무원시험등에 대한 컨텐츠를 제공해줄 수 있을것인가 하는 마음에 조금 더 살펴보기로 하였다.

 

 

오호~! 80여개나 되는 라이센스의 상담과 시험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나로서는 다양한 자격증에 대한 정보들이 필요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끌렸다. 내 딸에게도 내가 먼저 상담을 받아보고 권해주고자 하는 마음이 들었다.

하지만, 혹시 유료상담을 권하는 것은 아닐까?

 

라이센스 어때 에서는 이렇게 각 자신에게 적합한, 그리고 필요한 유망 자격증에 대해서 똑똑하게 준비하라고 제시를 한다. 아하~ 그리고 자료/상담 요청을 하라는 것보니 자료등도 요청하는데 비용이 들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렇게 늦지 않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벌써 전체 요청한 건수가 9천여건이 넘은 것을 보니 많은 인지도가 성립되어가고 있구나 하는 생각마저 들었다.

 

라이센스 어때 에서 일부만 캡쳐받아서 소개를 하는데 다른 공무원시험 및 유망자격증들이 이보다 훨씬 많이 준비되어있다. 나는 여기서 솒해평가사라는 자격증에 대해서 상담을 받아보았다. 그리고 자료신청도 했는데 물론 무료제공이고 라이센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학습방법 등이 실제 자격을 취득한 경험자들에게서 노하우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내 딸은 행정직 공무원을 생각하는 것 같아서 상담을 해보라고 권해주었다. 그랬더니 자기에게 맞는 것은 사회복지공무원인것 같다고 하면서 자신이 스스로 목표를 세우면서 열심히 공부를 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갖는 모습을 보면서 아빠로서 돈으로 도움을 직접적으로 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좋은 길을 선택하게 가이드역할을 대신 해준 것 같아서 나름 마음이 뿌듯했다.

 

공무원 및 유망 자격증에 대해서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15초밖에 안되는 영상 시청하시고 무료상담을 받아보세요~!

해당 게시글은 업체 수수료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

 

#국가자격증

#자격증순위

#국가기술자격증

#공인중개사

 

 

댓글